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 기관소개 > 인사말

KOREA AEO ASSOCIATION

GREETING

안녕하십니까.  (사)한국AEO진흥협회 회장 기우성입니다.

최근 대내외의 여러 어려운 환경에서도 AEO제도의 저변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모든 회원사 여러분과 협회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한국AEO진흥협회는 무역원활화와 수출기업의 비관세장벽 극복을 위한 AEO제도의 정착과 확산을 위하여 2010년 8월 설립된 국내 유일의 AEO전문기관입니다.

AEO제도는 WTO의 ‘무역원활화 협정’으로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시행되는 제도로 상호인정을 통하여 자국뿐만 아니라 수출국에서도 신속통관 등 통관절차상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 세계 최다 AEO MRA(상호인정약정) 체결국으로 AEO제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간 2년여에 가까운 COVID-19 상황 속에서 최근‘경제와 일상의 완전한 회복’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관세청은 이를 위해 2022년에는 신남방·중남미 국가와 세관상호지원협정 체결을 확대하고, 통관장벽이 높은 국가와 AEO MRA 체결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앞으로도 AEO의 필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고, 우리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AEO기업의 경쟁력은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우리 협회도 민ㆍ관 협력의 장을 만들어 상호 신뢰와 AEO제도 발전을 도모하는 최고의 AEO전문기관이 되고자 전 임직원의 지혜와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AEO제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AEO공인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리며 귀사의 사업 번창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AEO진흥협회장 기 우 성
現 ㈜ 셀트리온 대표이사

역대 회장 둘러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