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 기관소개 > 인사말

KOREA AEO ASSOCIATION

GREETING

안녕하십니까.  (사)한국AEO진흥협회 회장 기우성입니다.

한국AEO진흥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AEO진흥협회는 무역원활화와 수출입 안전을 위한 AEO제도의 정착과 확산을 위하여 2010년 8월 설립된 국내 유일의 AEO 전문기관입니다.

AEO제도는 WTO의 ‘무역원활화 협정’으로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시행되는 제도로, 상호인정을 통하여 자국뿐만 아니라 수출국에서도 신속통관 등 통관절차상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 세계 최다 AEO MRA(상호인정약정) 체결국으로 AEO제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관세청에서는 우리 기업이 부딪히는 해외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해 통관 혜택 상호인정약정 체결 확대를 추진하는 한편, 세계적 경기 부진,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으로 어려운 무역 현장에서 관세행정의 Best Partner인 AEO 공인기업이 공인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제도 활용 확대 방안을 제시하는 등 AEO 공인기업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우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앞으로도 AEO의 필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고, 우리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AEO 공인기업의 경쟁력은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우리 협회는 이에 발걸음을 함께 하며 세계 관세행정 무대에서 ‘K-AEO’의 위상을 드높이는 한편, 민·관 협력의 교두보로서 AEO 공인기업인 우리 회원사의 권익 보호를 위해 전 임직원의 지혜와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AEO제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AEO 공인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리며 귀사의 사업 번창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AEO진흥협회장 기 우 성
現 ㈜ 셀트리온 대표이사

역대 회장 둘러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