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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AEO ASSOCIATION

회원사 혜택Ⅰ

해외통관 애로사항 지원

우리 협회에서는 회원사가 관세 및 비관세 장벽 등으로 외국 세관에서 겪게 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의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통관 애로사항의 상시 접수·상담을 위한 전담창구로서「해외통관 애로사항 지원센터」를 설립·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통관 애로사항 지원센터

「해외통관 애로사항 지원센터」는 관세청 등 국내 유관기관 및 WCO 등 해외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협의 및 연계 강화를 통해 해외통관 애로사항이 해소되도록 적극 노력하여 회원사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지원합니다.


국내 관세청 해외통관지원센터, 수출입 관련 정부부처, 산업별 협회 등 단체 등과 긴밀한 협의 및 연계 강화를 통한 해소 지원
해외 세계관세기구 민간자문그룹(WCO PSCG)* 각 위원회(AEO, HS, 과세가격, 원산지 등)별로 애로사항 관련 안건의 의제 상정 및 논의 등을 통해 WCO에 해소 건의

WCO 회원국 내의 기업, 연구기관 및 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간자문단으로 각종 관세, 무역 애로사항의 개선에 대한 의견을 WCO 총회 등에 제시 및 건의


접수처

담당 연락처 이메일
회원사지원팀 070-4070-7957 member@aeo.or.kr
해외통관 애로사항 접수(서식) 다운로드

CBP 해외공급망 검증 지원

미국 관세청(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CBP)은 자국으로 물품을 수출하는 국가에 소재하는 수출업체, 물류업체, 관세사 등 수출입 공급망(Supply chain) 구성원들이 자국 CTPAT 제도* 수준으로 물품, 컨테이너 등의 안전성을 관리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검증하고 있습니다.

* Customs Trade Partnership Against Terrorism, 미국의 AEO제도


자국 수입업체의
거래처 리스트 확보

공급망 검증대상 선별
(수출국 소재 업체)

검증협조 요청
(자국 수입업체)

검증대상 통보 (수출, 물류, 통관 등 수출국 소재 업체)

CTPAT 안전관리질의서 작성 요청, 사업장 방문 검증

검증결과 통보


우리 협회는 회원사, 회원사의 거래업체(물품공급, 물류, 통관 등 수출입 공급망)에 대해 CBP의 공급망 안전성 검증 요청이 있을 경우 10여 년간의 검증대응 경험과 AEO 전문가를 중심으로 원활한 대응 및 해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회원사
  • - AEO 기업은 원칙적으로 AEO 공인 및 MRA 협정상 검증 제외
  • - CBP의 공급망 검증 요청시, 관세청과 긴밀한 협의 및 연계를 통해 검증대상에서 제외되도록 지원
▶ AEO기업 탐방차원 방문시에도 협회가 점검 등 준비 지원
회원사의 거래업체
  • - 협회 CBP CTPAT 검증 지원팀의 진단 및 솔루션 제공
  • - 공급망 검증 일정 및 요구사항 맞춰 사전준비 및 현장검증 지원
공급망 검증 대응 신청하기

AEO MRA 이행 지원

  • 의견 수렴
    (체결국, 행정절차)

  • 효과 분석
    (만족도, 혜택)

  • 홍보 및 컨설팅
    (가이드북, 1:1 컨설팅)


AEO MRA 혜택 적용이 거절되었거나 기타 통관절차상 불편이 발생하는 등 수출국(AEO MRA 협정체결국) 현지 세관 통관시 경험한 애로사항에 대한 사실관계를 알려주시면 문제해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접수처

담당 연락처 이메일
회원사지원팀 070-4070-7957 member@aeo.or.kr

회원사 의견수렴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되는 간담회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회원사 의견을 수렴하고 대정부 정책 건의를 진행하여 애로사항을 해소함과 동시에 회원사 권익을 대변해 드립니다.


지원활동 지원내용
회원사 간담회 AEO 제도 개선 및 회원사 간 친목 도모 대정부 정책 건의 통한 애로사항 해소
설문조사 AEO 관련 정책 전반에 대한 의견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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