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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AEO ASSOCIATION

회원사 혜택Ⅰ

통관 애로사항 지원

우리 협회에서는 회원사가 관세 및 비관세 장벽 등으로 국내외 세관에서 겪게 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의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통관 애로사항의 상시 접수·상담을 위한 전담창구로서「해외통관 애로사항 지원센터」를 설립·운영하고 있습니다.


통관 애로사항 지원센터

「통관 애로사항 지원센터」는 관세청 등 국내 유관기관 및 WCO 등 해외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협의 및 연계 강화를 통해 통관 애로사항이 해소되도록 적극 노력하여 회원사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지원합니다.


국내 관세청 해외통관지원센터, 수출입 관련 정부부처, 산업별 협회 등 단체 등과 긴밀한 협의 및 연계 강화를 통한 해소 지원
해외 세계관세기구 민간자문그룹(WCO PSCG)* 각 위원회(AEO, HS, 과세가격, 원산지 등)별로 애로사항 관련 안건의 의제 상정 및 논의 등을 통해 WCO에 해소 건의

WCO 회원국 내의 기업, 연구기관 및 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간자문단으로 각종 관세, 무역 애로사항의 개선에 대한 의견을 WCO 총회 등에 제시 및 건의


접수처

담당 연락처 이메일
회원사지원팀 070-4070-7210, 070-4070-7952 member@aeo.or.kr
통관 애로사항 접수(서식) 다운로드

CBP 해외공급망 검증 지원

미국 관세청(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CBP)은 자국으로 물품을 수출하는 국가에 소재하는 수출업체, 물류업체, 관세사 등 수출입 공급망(Supply chain) 구성원들이 자국 CTPAT 제도* 수준으로 물품, 컨테이너 등의 안전성을 관리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검증하고 있습니다.

* Customs Trade Partnership Against Terrorism, 미국의 AEO제도


자국 수입업체의
거래처 리스트 확보

공급망 검증대상 선별
(수출국 소재 업체)

검증협조 요청
(자국 수입업체)

검증대상 통보 (수출, 물류, 통관 등 수출국 소재 업체)

CTPAT 안전관리질의서 작성 요청, 사업장 방문 검증

검증결과 통보


우리 협회는 회원사, 회원사의 거래업체(물품공급, 물류, 통관 등 수출입 공급망)에 대해 CBP의 공급망 안전성 검증 요청이 있을 경우 10여 년간의 검증대응 경험과 AEO 전문가를 중심으로 원활한 대응 및 해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회원사
  • - AEO 기업은 원칙적으로 AEO 공인 및 MRA 협정상 검증 제외
  • - CBP의 공급망 검증 요청시, 관세청과 긴밀한 협의 및 연계를 통해 검증대상에서 제외되도록 지원
▶ AEO기업 탐방차원 방문시에도 협회가 점검 등 준비 지원
회원사의 거래업체
  • - 협회 CBP CTPAT 검증 지원팀의 진단 및 솔루션 제공
  • - 공급망 검증 일정 및 요구사항 맞춰 사전준비 및 현장검증 지원
공급망 검증 대응 신청하기

AEO MRA 이행 지원

  • 의견 수렴
    (체결국, 행정절차)

  • 효과 분석
    (만족도, 혜택)

  • 홍보 및 컨설팅
    (가이드북, 1:1 컨설팅)


AEO MRA 혜택 적용이 거절되었거나 기타 통관절차상 불편이 발생하는 등 수출국(AEO MRA 협정체결국) 현지 세관 통관시 경험한 애로사항에 대한 사실관계를 알려주시면 문제해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접수처

담당 연락처 이메일
회원사지원팀 070-4070-7956 member@aeo.or.kr

회원사 권익보호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되는 간담회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회원사 의견을 수렴하고 대정부 정책 건의를 진행하여 애로사항을 해소함과 동시에 회원사 권익을 대변해 드립니다.


지원활동 지원내용
회원사 간담회 AEO 제도 개선, AEO 혜택 발굴, 회원사 네트워크 강화 대정부 정책 건의 통한 애로사항 해소, 권익보호
AEO REVIEW 정책, 혜택 및 운영현황 등에 대한 의견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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