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회소식

> 알림마당 > 협회소식

협회, 회원사와 함께하는 동행(6월)

관리자 2024-07-02 조회수 152

협회, 회원사와 함께하는 동행

- 삼성디스플레이(주), (주)엘지에너지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등 지원- 




 우리 협회는 회원사의 원활한 공인유지를 위해 정기자율평가서 심사, 갱신심사 준비 및 교육 등 AEO 사후관리 지원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6월은 7월 1일자로 시행되는 가이드라인 5.0에 대비하여 회원사의 AEO 유지 및 관리 지원에 집중한 한 달이었다. 이번 달은 가이드라인 개정과 관련해 ▲ 절차서 개정 ▲ 자료 검토 ▲ AEO 교육 등 지원활동이 그 어느때보다 많았는데, 「Together회원사」에서는 회원사 간담회의 후속조치로 실행된 가이드라인 개정과 관련한 AEO 교육 및 갱신 심사 지원 활동(삼성디스플레이㈜, ㈜엘지에너지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원활동)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협회는 갱신심사 신청을 대비하여 ▲병해충 유입 및 확산 방지 ▲사이버 보안 강화 등 최신 가이드라인에 대해 안내하고, 공인 이행자료를 가이드라인 5.0에 기준에 따라 심도있게 검토하였다. 특히 주요 평가(위험평가, 내부통제활동평가, 거래업체평가) 관리 시 필수적인 부분과 삼성디스플레이㈜의 관리 체계에 따라 적합한 대안을 안내하였다.



< AEO 로드맵을 제시하는 협회 연구원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출입관리책임자 및 AEO 실무자들 >


 또한, ㈜엘지에너지솔루션의 사후관리 지원을 위해 협회는 가이드라인 중 ▲운송수단 점검 ▲수출입 물품의 추적관리 항목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해당 가이드라인의 주요 중점 관리 포인트 안내와 사전요청한 준비자료에 대한 진단을 수행하였다.

 마지막으로, 협회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수출입관리책임자 및 AEO실무자를 대상으로 개정 가이드라인 이행방법과 현행 AEO 이행내역에 대한 GAP분석 결과를 안내하는 자리를 가졌다. AEO 이행내역에 대한 미흡사항을 보완하는 방법과 향후 보완 계획을 안내하고, 새롭게 도입된 가이드라인 5.0에 대하여 실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였다.


 협회는 서비스의 질적인 측면을 제고하고 보다 세심한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On-boarding Service(Profiling), ▲Ongoing support, ▲Driving Excellent의 3가지 단계로 서비스를 세분화하는 등 집중적 · 연속적 지원 끝에 회원사 만족도가 96%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협회는 이에 그치지 않고 더욱 적극적으로 회원사를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 AEO 서류심사 과정 및 사후관리 단계 등 공인기준 이행 전반에서 어려움이 있는 회원사께서는 언제든지 회원사지원 1, 2과에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회원사지원1과 김한나 연구원 070-4070-7230

회원사지원2과 서예진 연구원 070-4070-7952


※ 해당 게시물은 한국AEO진흥협회에서 매달 발행하는 뉴스레터에 수록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 협회 회원사분들 중 해당 뉴스레터를 정기구독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yjseo@ae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