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회소식

> 알림마당 > 협회소식

협회, 회원사와 함께하는 동행(10월)

관리자 2024-11-01 조회수 53

협회, 회원사와 함께하는 동행

- 동북관세법인, ㈜세코글로벌로지스틱스코리아, ㈜삼양사, 인터지스㈜, 제일항역㈜, ㈜중원지엘에스, (유)페더럴익스프레스코리아, 한국알프스㈜ 등 지원 -



  우리 협회는  회원사의  원활한 공인유지를 위해  정기자율평가서 심사, 갱신심사 준비 및 교육 등 AEO 사후관리 지원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10월은 동북관세법인. ㈜세코글로벌로지스틱스코리아, ㈜삼양사, 인터지스㈜, 제일항역㈜, ㈜중원지엘에스, (유)페더럴익스프레스코리아, 한국알프스㈜의 회원사 지원 내역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정기자율평가서 확인 지원

 협회는 한국알프스㈜(수출, 수입), (유)페더럴익스프레스코리아(화물운송주선업자)에 대해 ▲부문별 맞춤형 정기자율평가 제출 준비항목 ▲제출 자료 대상 기간 ▲정기자율평가 항목에 대한 공인 기준 ▲정기자율평가 프로세스 등을 안내하였다. 협회는 회원사가 원활하게 정기자율평가를 제출하고 승인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갱신심사 지원

 회는 갱신심사 중인 회원사들과의 미팅(대면/비대면)을 통해 공인 갱신을 지원하고 있다. 협회는 동북관세법인, ㈜세코글로벌로지스틱스코리아, 제일항역㈜, ㈜중원지엘에스에게 ▲문서화 보완에 대한 절차서 개선 서비스 ▲현장심사 프로세스 ▲총괄책임자 인터뷰 방법 등을 포함한 현장심사 교육 ▲ 서류 보완 자료 검토 등의 서비스를 수행하였다. 협회의 연구진들은 공인 갱신 시 AEO 담당자가 느끼는 업무 · 시간적 부담을 완화하고, 심사의 각 단계별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AEO 사후관리


<협회 담당자가 인터지스(주)를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협회는 회원사 AEO 담당자 변경에 따른 원활한 사후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삼양사, 인터지스㈜를 방문하였다. ▲AEO제도, ▲AEO 국 · 내외 동향, ▲AEO 혜택, ▲AEO 공인기준 및 신규 가이드라인 개정사항 등 AEO 전반에 대해 교육하였고, 향후 사후관리 및 갱신심사를 대비한 협회 지원 플랜을 안내하였다. 


 협회는 서비스의 질적인 측면을 제고하고 보다 세심한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Onboarding Service (Profiling 등), ▲Ongoing Support, ▲Driving Excellent의 3가지 단계로 서비스를 세분화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까지 회원사 만족도가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AEO 서류심사 과정 및 사후관리 단계 등  공인기준 이행 전반에서 어려움이 있는 회원사께서는 언제든지 회원사지원 1, 2과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사지원1과  김한나 연구원  070-4070-7230

회원사지원2과  김민아 연구원  070-4070-7214



※ 해당 게시물은 한국AEO진흥협회에서 매달 발행하는 뉴스레터에 수록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 협회 회원사분들 중 해당 뉴스레터를 정기구독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hblee@ae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