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회원사와 함께하는 동행
(주)도레이첨단소재, (주)동방, (주)롯데아사히주류 등 20개社 지원
우리 협회는 회원사의 안정적 공인기준 이행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정기자율평가서 제출, 갱신심사, 업무절차 개선 등 전방위적인 AEO 사후관리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8월 회원사에 대한 정기자율평가(13개社), 갱신심사(2개社), 일반 사후관리(5개社) 지원내역을 소개하고자 한다.
□ 정기자율평가 지원
→ "회원사의 공인기준 이행 상태를 면밀히 점검하고, 자율적인 개선을 도모합니다."
8월에는 (주)도레이첨단소재, (주)동방, (주)롯데아사히주류, 볼보그룹코리아(주), 비아이디씨(주) 등 13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인기준 이행 자료 점검 ▲미흡사항 안내 ▲심사자 확인서 작성 ▲정기자율평가서 제출까지 전반적인 정기자율평가 과정을 밀착 지원하였다. 앞으로도 협회는 회원사의 자율점검 역량 강화를 목표로 공인기준 이행 현황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미흡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보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 갱신심사 지원
→ "서류부터 현장까지, 갱신심사의 전 과정을 함께합니다."
협회는 2025년 갱신심사를 받고 있는 삼성전자(주), 여천NCC(주)와 대면미팅을 통해 갱신 서류 심사 및 현장심사 보완과정을 지원하였다. ▲보완이행 자료 검토 ▲누락자료 점검 등 갱신 프로세스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향후 심 의위원회 상정 및 갱신까지 연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일반지원 (업무절차 개선서비스, 프로파일링 등)
→ "AEO 시스템의 실효성을 높이는 실질적 변화의 시작"
< 페더럴익스프레스코리아(유), 인천효민관세사무소에 제공된 AEO 업무절차 개선 결과보고서 >
♧ AEO 서류심사 과정 및 사후관리 단계 등 공인기준 이행 전반에서 어려움이 있는 회원사께서는 언제든지 회원사지원 1,2과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사지원1과 김민아 주임연구원 070-4070-7214
회원사지원2과 이호연 주임연구원(팀장) 070-5168-3248
※ 해당 게시물은 한국AEO진흥협회에서 매달 발행하는 뉴스레터에 수록되어 있는 기사입니다.
※ 협회 회원사분들 중 해당 뉴스레터를 정기구독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ynkim@aeo.or.kr)